▲ 수원(정)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 출정식
▲ 수원(정)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 출정식

[남난우 기동취재부 기자]  경기 수원정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가 28일 출정식을 열고 공식선거운동의 포문을 열었다.

▲ 수원(정)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 출정식
▲ 수원(정) 국민의힘 이수정 후보 출정식

출정식에서 일성으로 이 후보는 “여러분들 힘든 삶을 조금 더 나은 삶으로 이루어내도록 하겠다”라면서, “쉬지 않고 달릴 것”이라 다짐했다. 이어 “지난 25년 동안 정직하게 살아왔다. 거짓말 하지 않았고, 불법 저지르지 않았다”라고 강조하며, “아이들, 후손들에게 이런 세상을 물려줘서는 안된다. 어렵더라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헌신하겠다”라며 출마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민생을 나은 방향으로 하겠다. 그리고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말처럼 죽더라도 서서 죽겠다”라며, 이어 “25년의 인생이 부족하다면, 수원(정)에 나머지 인생 바치겠다. 끝내 동료시민들과 함께 승리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경기도의료원장을 지낸 아주대학교 의대 소아과 배기수 명예교수는 찬조연설에서 “이 후보와는 아동학대예방정책을 함께하며 25년 간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어느 날 이 후보가 지역구에 아동전문병원이 부족하다는 고충을 토로하며 아동전문병원 설립 자문을 구하더라. 정치인 중 처음이었다”라며 “이 후보가 당선된다면 이 후보와 협의하여 이 후보 지역구에 3개월 안쪽으로 아동전문병원을 열 것”이라 지원했다.

이 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지하철 3호선 연장, △소각장 이전 특별법 제정, △영통구청복합청사 신설, △아동전문병원 신설, △교육자유특구 지정(영통반도체인재양성교육특구), △수원 고교학군 조정, △문화예술허브 지정, △마이스터트랙 확대 등을 꼽았다.

지역별 공약으로는 매탄동에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매탄·영통구청역 신설), △인동선 신속추진, △도시재생사업 거주환경개선,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 △마을버스 지선 확충 등을,

원천동에 △인동선 신속추진, △삼성스마트밸리산업혁신지구지정, △용인경전철 기흥구청역-앨리웨이 연장, △산책로 개선, △아주대 역세권 고밀도 개발 추진 등을,

광교동에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광교·광교중앙역 신설), △신분당선 (광교~군포~의왕~안산) 연장 및 기지창 복합화, △컨벤션센터 증축(e스포츠센터 유치) 및 공항터미널 신설(수속, 출국심사, 수하물위탁 논스톱), △학교시설복합화를 통한 주차난해소, △미래형 수원예술고 신설, △오피스텔 관리비 현실화(공동주택관리법 등 개정) 등을,

영통1동에 △소각장이전특별법 및 노후소각장이전패스트트랙법 제정, △봉영로 일대 지하차도화 추진, △광역버스노선 신, 증설 및 2층버스 도입, 배차간격 조정, △근린공원 전면 리모델링, △IB인증학교 추진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취임 후 1호 영입인재로 오늘 매탄4지구 중앙광장에서 열린 출정식에 200여명의 지지자 등 시민들이 몰려 이 후보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저작권자 © IP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